알고리즘/L16~17 동적계획법
16. 구슬게임
쿠쿠트레인
2022. 3. 14. 13:33
문제
철수와 영희는 구슬 게임이 구슬 게임을 하려 한다. 이 구슬 게임의 규칙은 다음과 같다.
- 철수와 영희는 번갈아가며 구슬을 가져간다. 맨 처음에는 철수가 구슬을 가져간다.
- 구슬을 가져갈 때에는, 최소 1개에서 최대 3개까지 구슬을 가져갈 수 있다.
- 가져갈 구슬이 없는 사람이 진다.
예를 들어 5개의 구슬이 있다고 하자. 여기서 철수가 1개의 구슬을 가져가고, 영희가 3개의 구슬을 가져간 후, 철수가 마지막으로 1개의 구슬을 가져갔다고 가정하면 이 게임의 승자는 철수가 된다. 물론, 각자가 어떻게 구슬을 가져가느냐에 따라 승패가 달라질 수 있다. 철수와 영희는 이기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서 게임을 플레이 한다. n개의 구슬을 시작으로 게임을 진행한다고 할 때, 철수가 이 게임을 이길 수 있다면 YES, 그렇지 않다면 NO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입력
첫째 줄에 전체 구슬의 개수n 이 주어진다. (0 ≤ n ≤ 1,000,000)
출력
첫째 줄에 철수가 이길 수 있으면 YES, 그렇지 않으면 NO를 출력한다.
예제 입력
3
예제 출력
YES
예제 입력
5
예제 출력
YES
예제 입력
191124
예제 출력
NO
#include <stdio.h>
int main() {
int n;
scanf("%d",&n);
if(n%4==0){
printf("NO");
}else{
printf("YES");
}
return 0;
}